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민호랑 다른건 명백하지 않냐 전준우 놓치고 내야fa사는건 솔직히 더

밴드를 붙이려는 차원의 접근이 아니었다. 당장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밴드를 붙이려는 차원의 접근이 아니었다. 성 단장은 2차 드래프트에서 이해창을 뽑지 않은 뒤 "또 욕 먹겠네요"라며 웃었다. 성 단장은 2차 드래프트에서 이해창을 뽑지 않은 뒤 "또 욕 먹겠네요"라며 웃었다. 성 단장은 2차 드래프트에서 이해창을 뽑지 않은 뒤 "또





D안은 외국인 포수의 영입이었다. 성민규 단장은 시카고 커브스 극동 담당 스카우트 출신이다. 미국 시장 전문가다. 남들이 모르는 이면적 부분도 잘 안다. 그만큼 다양한 루트의 정보와 커넥션이 좋다. 20일 2차 드래프트를 끝으로 A안(FA영입)과





FA 자격을 취득한 상태에서 대회에 출전했다. 대회가 끝난 뒤 정우람은 한화 이글스와 4년 84억원에 계약했고, 오재원은 원소속팀 두산 베어스와 4년 28억원에 재계약했다. 김현수의 경우 해외 진출을 선언하고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2년 700만달러에 계약했다. 이들 뿐만 아니라 당시 넥센 히어로즈 박병호도 해외 진출 FA 자격 조건을 갖춰 포스팅시스템을

아니었다. 영입하는 베테랑 선수들이 1~2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가 나가면 우리는 또 다시 선수가 없어진다. 당장 쓸 수 있는 좋은 선수들은 있었지만 4~5년 미래까지 책임져 줄 선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결국 방향은 리빌딩이다. 당장 약점을 임시봉합해 내년을 대충 면피하는 게 아닌 젊은 선수에 투자해 중장기적으로 다시 명문구단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다.

것으로 보인다. 오재원·장원준(이상 두산 베어스), 나주환·김강민(이상 SK 와이번스), 이지영·오주원(이상 키움 히어로즈), 고효준·손승락·전준우(이상 롯데 자이언츠), 김태균·정우람·이성열(이상 한화 이글스), 안치홍·김선빈(이상 KIA 타이거즈), 오지환·진해수·송은범(이상 LG 트윈스), 유한준(kt 위즈), 박석민·김태군(이상 NC 다이노스) 등이 FA 자격을 얻는다. 유일하게 FA 대상자가 없는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해와 달리

밝히고 있다. 그 전에 다른 팀에서 선수를 영입해도 할 수 없다는 스탠스다. 내부 FA와는 협상을 이어가고 있지만 외부 FA 영입에는 그만큼 관심이 없다는 뜻이다. 2차 드래프트는 오는 20일에 열린다. 적지 않은 시간이 남았지만 서두르는 구단은 없다. 2차 드래프트는 40인 보호 선수 외의 선수를 지명하는 것이다. 크고 작은 성공사례가 있기는

정도였다. 원 소속구단 협상 마감일이 지나고 날짜가 바뀌는 자정 이후 계약 보도 자료가 많이 나왔던 이유다. 선수들의 소감도 한결 같았다. "마음으로 다가와 줬기에 사인을 하게 됐다." 현재 FA 시장에 비춰보면 격세지감이 아닐 수 없다. 올 스토브리그의

다음 시즌 주장은 무조건 준우 형의 몫이다. 준우 형의 리더십은 단연 최고다. 팀이 어려울 때 선수단을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존재다. 구단에서도 준우 형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표현했다. '원클럽맨' 전준우는 오로지 끊임없는 노력만으로 이 자리에 올랐다. 단 한

노경은과 FA 계약(2년 11억 원)이 트레이드 시발점이었다. 지난 시즌 롯데는 외국인 투수와 김원중, 장시환, 서준원, 그리고 부상에서 돌아온 박세웅으로 선발 로테이션을 돌렸다. 노경은이 합류하면서 선발 로테이션에 여유가 생겼고 롯데는 이 가운데 장시환을 트레이드 카드로 쓰기로 했다. 장시환은 불펜에서 선발로 전환한 올

영입이었다. 시장에는 이지영 김태군이 있었다. 하지만 이지영과는 구체적 협상 단계에서 조건이 맞지 않았다. 즉시 전력감임은 확실하지만 롯데는 30대 중반에 접어든 베테랑 포수에게 장기간 거액을 투자할 생각은 없었다. B안은 트레이드 영입이었다. 팀의 전반적 리빌딩 방향에 맞춰 진행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이 될 수 있는 방안. '발전가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