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가가 말하는 일본인은 듣기 싫어하는 이야기.jpg 총균쇠 저자 '일본인 조상은 한국인' [스압] 총균쇠 작가가 말하는 일본인은 듣기 싫어하는 이야기.jpg 총균쇠 저자

그때 이주한 한국인의 후예라는 설이다"라고 말했다. 패널인 홍진경이 "그 말은 일본인의 조상이 한국인이라는 말이냐"고 되물었고, 제레미 다이아몬드는 "예스(Yes)"라고 즉답했다. 이 패륜 원숭이들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애써 부정하지만 사실 다 알고 있는





발표하는 방식이었다. 그 어느 것도 정해져 있지 않아 연구나 요약 방식이나 혹은 시청각 자료를 준비하여 발표해도 무방한 모임이었다. 예능으로 따지면 일종의 무한도전 스타일이었다. 모임을 진행하며 필자는 즉흥적으로 책에 어울리는 정형화된 질문을 던지거나 여러 지식과 생각을 조합하여 토론할



책 씨빌라이제이션도 완독합니다. 그리고 유명했던 서적, 신간 가리지 않고 막 읽게 됩니다. 이제 티비 화면에 나오는 얼굴과 대사보다 책에서 묘사하는 섬세한 표현이 더 끌리고 집중이 더 잘됩니다. 독서가 잘 되지 않는 이유 뭔가 이 상황의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저는 집중력이 떨어지고 산만한 편입니다. 집에서



다 오픈되어 있는데.. 메트릭스의 주사 한방이면 헬기도 운전할 수 있는 미래가 있을 수도 있는데.. 왜 자꾸 책을 보라고 여기저기서 난리일까요? 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책에 대한 본능적인 거부 저는 어려서 부터 책 읽는 것을 싫어



시간 외에도 인터넷 서평 게시판을 만들어 한 분기에 최소 한개 이상의 읽은 책에 대한 서평을 작성토록 했다. 《초기 묵독 모임의 독서 일지 양식》 《휴대폰 앱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타이머를 설정해 놓았다.》





지원이 없었기 때문에 한동안 첫 번째 모임의 형태로만 진행했었다. 그런 와중에 여기저기 홍보를 하고 도서관이나 여러 부처에 계획서와 함께 제안해서 다른 모임을 할 수 있는 형태로까지 발전했다. 다음에 이야기 형식을 빌려 이러한 과정 전반에 관하여 서술하겠지만, 우선은 이렇게 모임을 할 수 있었던 장소와 홍보 방법을 서술해보겠다.





게 좋긴 한데 어느 정도 읽다보면 이 패턴을 가지고 반복적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뒤로 가면서는 빨리 읽혀집니다. 읽는다 읽는다 하면서 이제 겨우 읽었네요. 작년에 읽었던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하고도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어서 같이 읽으면 좋을 거 같네요. 나는 소설문학류 좋아하는데 돌은 교양서적 좋아해 총균쇠 이런 거





인생에 도움이 되는.. 마치 단 한권 읽고 장렬하게 전사할 것 같은 고민에 놓이게 됩니다. 그러다가 역사지식이 너무 없는데 역사서나 읽을까 하고 찾아보다 ‘총균쇠’ 라는 책을 선택하게 됩니다. 도서관에서 서너장을 넘겨보니 벌써 졸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였습니다. 독서의 방법 꾸역꾸역 총균쇠를 읽다가 잠시 쉬고 댄브라운의





‘이렇게도 사용 구나’ ‘이런 방법도 있구나’ ‘다음번엔 나도 이렇게 해봐야 겠다’ 정도 였습니다. 잘 안다고 해서 기피할 것이 아니라 한번 더 자신이 아는 것을 확인해보고 다듬고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것이죠.. 개발서 집필 그러다 책을 만들어 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제가 강좌를 만들고 공개 하는 것은





영화를 시청하는 「영화 모임」도 진행했었다. 「서양 미술사」 모임은 여러 번 진행했으며 진행 연도에 따라 격일 또는 매일 진행했다. 《확대 축소가 자유롭고 영상을 삽입할 수 있는 프레지를 활용한 시청각 교육》 여덟 번째 원서 읽기 모임은 특정 원서를 한